커뮤니티

 

Home > 커뮤니티 > 인문(서울)공지사항

 

인문(서울)공지사항

 

조회수 : 672

제목 [교외홍보] 2024년 3월 한옥예술체험 '예술가의 시간' 오픈 안내_돈의문박물관
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4-02-27
첨부파일

안녕하세요, 돈의문박물관마을입니다.
 
서울 100년 이야기를 품은 돈의문박물관마을이 여러분을 예술가의 시간 속으로 초대합니다.
2월 한 달간의 재정비를 마치고, '예술가의 시간'이 3월에 새롭게 돌아왔습니다!
오래 기다려주신 만큼 더욱 새롭고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들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답니다.
 
<2024년 3월 '예술가의 시간' 체험 프로그램 안내 > 
 
 새롭게 단장한 '예술가의 시간'을 소개합니다!
 
    
○ [세시음식] 개성주악 만들기
2024년 1월에 처음으로 선보여, 뜨거운 사랑을 받았던 개성주악 만들기가 많은 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3월에 다시 돌아왔습니다!
겉은 바삭하고, 속은 쫀득한 달콤한 한식 디저트 개성주악을 만들어 보세요.
 
○ [가야금] 가야금 원데이 클래스 
단아하고 풍성한 음색이 매력적인 가야금을 돈의문박물관마을에서 만나보세요.
평소에는 쉽게 접해보기 어려웠던 우리 국악기, 가야금의 매력에 빠지게 될 거예요!   
 
○ [양말목 공예] 양말목 바구니 만들기 
혹시, 양말목이 양말의 어느 부분을 말하는 것인지 알고 계신가요? <예술가의 시간>에서 정답을 알려 드립니다!
버려지는 양말목을 활용해 환경도 생각하고,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바구니도 만들어 볼까요.
 
    
○ [자개 공예] 자개 네임택 만들기
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3월, 새 학기가 시작되면 이름을 쓰며 두근거렸던 기억이 있으신가요?
일상 속 가방, 여행용 캐리어 등 반짝이는 나만의 자개 네임택으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세요!
 
○ [힐링약선] 정과 만들기 
아삭한 무의 쫄깃한 변신! 설탕 대신 조청으로 맛을 낸 무 정과를 만들어 봅니다.
달콤한 정과와 따뜻한 차 한 잔으로 새로운 시작을 준비해 보시면 어떨까요?
 
○ [약초 다방] 브루잉 쌍화차 만들기 
아직은 쌀쌀한 바람이 부는 3월, 기력 회복에 도움이 된다는 쌍화차로 활기차게 시작해 볼까요!
쌍화차에 들어가는 재료를 온전히 느껴보고 응원하는 마음도 꾹꾹 눌러 담아 쌍화차 티백을 만들어 보세요.
 
    
○ [라탄 공예] 라탄 미니 복조리 만들기
오래전부터 정월 초하루에 만들어 파는 '조리'는 특별히 복을 가져다준다고 해서 '복조리'라고 불렸습니다.
돈의문박물관마을에서 한가득 새해 복을 담아가세요!
 
○ [칠보 공예] 칠보 손거울 만들기 
조금은 생소하게 느껴질 수도 있는 칠보 공예를 <예술가의 시간>에서 만나보세요!
천 년이 지나도 아름다운 빛깔을 간직한다는 칠보 공예로 오래도록 함께할 나만의 칠보 손거울을 만들어 보세요.
 
○ [보자기 공방] 미니 보자기 자석 만들기
앙증맞은 크기의 귀여운 미니 보자기 자석 들여가세요~ 
보자기에 담긴 이야기들을 풀어보고, 여러분은 행복한 마음과 새해 복을 보자기 가득 담아 가세요!
 
  
○ [전통 장신구와 보자기] 전통 장신구 키링 만들기
전통 장신구의 우아하고 아름다운 매력을 느껴보고 싶으시다면, <예술가의 시간> 전통 장신구 키링을 만들어 보세요!
구슬과 댕기는 원하는 색상으로 선택하시고, 금박 체험도 해볼 수 있답니다.
 
○ [도예 공방] 손성형 찻잔과 수저 받침 만들기 
요즘에는 조물조물 흙을 만져볼 기회가 잘 없죠? 흙을 밀고, 자르고 붙이며 투박하지만 단 하나뿐인 찻잔과 수저 받침을 만들어 가세요.
손끝에 전해지는 흙의 온기와 질감을 느끼며 흙에 생명을 불어 넣어 보아요!
 
2024년 상반기 '예술가의 시간' 프로그램 확인하기 -> https://dmvillage.info/Hanok
프로그램 온라인 예약하기 -> https://www.kguide.kr/dmvillage/
 
*단체 체험 예약 문의
모든 프로그램은 돈의문박물관마을 내의 한옥 체험관에서 진행됩니다.
한옥이라는 공간 특성 상 수용할 수 있는 인원이 정해져 있어, 1회차 당 수용 가능한 최대 인원은 8인입니다. 
그 이상의 인원은 사전 협의가 필요합니다.
단체 체험 문의하실 경우 아래의 전화나 이메일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!
 
*접수 방법
체험일 1일 전까지 온라인으로 예약이 가능하며, 잔여 인원에 한해 당일 현장 예약이 가능합니다.
당일 현장 예약하신 체험은 취소/환불이 불가하니 자세한 환불 규정은 예약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.
- 현장 예약 : 돈의문박물관마을 내 9번 한옥 체험관 체험지원실 방문 후 현장 접수
                 당일 예약만 가능, 체험지원실 목~일 10:00 ~ 18:00 운영 (점심시간 12:00 ~ 13:00 제외)
- 온라인 예약 : https://www.kguide.kr/dmvillage/
 
*문의
전화 : 02-736-6993 (체험지원실)/ 02-739-6995 (체험지원실 부재 시)
이메일 : juice@dmvillage.co.kr

 

  BACK